> 경복소모임 > 신복회 > 신복회 게시판




작성자 배서우(44) 작성일 2025.04.21
글제목 부활에 있어 기독교가 불교와 다른 점 - 조회수 166

• 위에 언급한 K 인형의 부활절 관련 불교적 코멘트를 질문 이라고 읽고, 부족하지만 나름 답을 해봅니다.

불교와 세상의 모든 종교가, 기독교 신앙의 가르침과 진리 안에서 서로 맥이 통하고 공유하는 부분이 많이 있지요.부처님의 위대함은 인간의 노력과 지혜로 진리를 찾아 깨달을 수 있는 최극의 달성을 이루었음에 크게 존경하고, 그분의 가르침에는 또한 큰 울림과 각성이 있습니다.

허나 기독교는 인간의 깨우침으로 만들어진 종교 내지는 도가 아니라, 천상천하 모든 세계, 피조물, 인간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 인간에게 열어주신, 영생진리이시며, 모두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 인간에게, 영육의 영생부활을, 아 땅에 완전한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이신 구주 예수를 통해 기적적으로 보여주시고, 그를 믿고 따름으로, 우리 인간들이 지은 모든 죄의 삯인 죽음에서, 우리 대신 십자가 상에서 피흘리며 죽어주신 예수님의 은혜로 구원 받고, 삼일 후에 부활하신 예수님 따라 우리도 영생부활한다는, 복음의 믿음을 품는 신앙이 기독교 이지요.

이 신앙여정에 참여하여 살아가는 동안, 기독교인도 불교인, 타종교인,일반인과 다름없는 실패, 어려움, 고통, 고난의 파도를 통과하지만, 결국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의지하고 따르는 이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심을 믿는 것이며, 인간 역사의 종말에 무서운 죽음과 멸망의 심판 가운데에서도, 도리어 승리와 영생의 찬가를 부르게 됨을 알아, 감사하고 기뻐학며 이땅을 살아가는 생활 그 신앙자체가 바로 기독교 입니다.

이 신앙의 기본인 믿음은, 내가 구도하며 노력정진 해서 깨달아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절대주권 안에서 택하신 이에게 값없이 주시는 선물인 예수믿음 안에서만 알게되는, 특별한 영생진리인 기독교는 불교•타종교와는 확연히 구별 되어집니다.

부디 우리 모두 은혜로우신 예수를 구주로 삼고, 하나님의 사랑하심으로 구원 받아, 최후 승리자들이 다 되시길 기도하고 축복합니다.

 

- 2025년 부활절을 앞두고 ( 4/15/2025 )

baepastor@gmail.com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브리서‬ ‭13‬:‭8‬ )‭